검색로고
 
맴버로그인
 
 
아이디  
패스워드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찾기  
공지사항 최신강좌 시험소식
최신공고 휴강 및 보강일정 모의고사신청
시험통계자료 문제복원실 학원일정표
 
작성일 : 19-04-29 09:03
권익위 "경찰 채용시 高 생활기록부 제출 면제" 제도개선 권고
 글쓴이 : 행정고시학…
조회 : 169  

권익위 "경찰 채용시 생활기록부 제출 면제" 제도개선 권고

(서울=뉴스1) 김세현 기자 | 2019-04-29 08:46 송고


앞으로는 경찰 공개채용 시 의무적으로 제출하던 고등학교 생활기록부를 제출하지 않아도 된다.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박은정)29일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경찰 공개채용 시험 응시서류 간소화' 방안을 마련해 경찰청에 제도 개선을 권고했다.

권익위는 고등학교 생활기록부를 제출하지 않도록 올해 10월까지 경찰공무원 임용령 시행규칙을 개정할 것을 권고했다. 그동안 경찰청은 경찰 공개채용 시험 중 면접에 참고 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필기시험 합격자에 한해 고등학교 생활기록부를 의무 제출하도록 했다.

다만 권익위는 인적 사항·출결상황·진로희망사항·교과학습 발달상황 등을 담은 고등학교 생활기록부가 정보·보안·수사 등 경찰 공무원의 업무 특수성과 관계가 없으며, 합격 당락을 좌우할 중요한 판단자료가 아니라고 판단했다. 일반직공무원(9~5) 및 소방공무원 공채시험 등에도 고등학교 생활기록부를 미제출해왔다. 또 채용 시험 응시자 중 전문대 졸업 이상이 82.4%를 차지하지만 대학관련 자료가 아닌 고등학교 생활기록부를 의무적으로 제출하게 함으로써, 응시생들의 불편·부담을 초래했다고 설명했다.

안준호 권익위 권익개선정책국장은 "이번 제도 개선으로 경찰공무원 공개채용 시 응시자들의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제출 관련 불편이 해소돼 보다 편리하게 시험에 응시할 수 있을 것"라며 "앞으로도 불필요한 서류 요구로 발생하는 생활 속 민원을 줄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제도 개선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smile@news1.kr


 
   
 

 
 
   
한글뷰어 다운로드 워드뷰어 다운로드 파워포인트뷰어 다운로드 엑셀뷰어 다운로드 어도비리더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