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충북지방직 9급 합격수기입니다. > 합격자 수기

본문 바로가기

θ ޴

합격자 수기

Home > 마이페이지 > 합격자 수기

2021 충북지방직 9급 합격수기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9급공뭔 작성일21-10-19 20:19 조회1,009회 댓글0건

본문

안녕하세요. 저는 청주행정고시학원에서 실강과 면접특강을 듣고 2021년 충북지방직 9급 일행에 합격한 김*영입니다.
합격 후 바쁘게 지내느라 이제야 합격수기를 올립니다.

저는 1년 반 정도 수험기간을 가졌습니다.
처음 8개월 정도를 학원에서 실강을 수강했으나 학원 수업만 듣고 따로 공부를 하지 못해 당연히 합격하지 못했습니다.
잠시 휴식기를 가진 후 작년 8월부터 학원 정독실을 끊어 다니기 시작했고, 인강을 들으며 정독실에서 평일은 9-23(12~13hr), 주말은 유동적이지만 8~9hr 순공시간을 지키려고 노력했습니다.

제가 수강하면서 도움을 많이 받은 교수님은 유락현, 송군호, 김헌 교수님입니다.
유락현 교수님의 voca 수업은 조금 빡센(?) 수업이지만 교수님이 끌어주시는 대로 따라만 간다면 실전 문제를 풀면서 정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수업입니다. 또 시험 직전 해주시는 유락현 교수님의 특강은 쪽집게 강의처럼 나올만 한 문법이나 단어들을 짚어주시는데 이래서 일타강사구나 하는 생각이 드는 강의입니다.
송군호 교수님의 흐름으로 이해하는 방식의 수업은 이공계열인 제가 한국사를 이해하고 정리해 나가는데 큰 도움이 됐습니다.
송군호 교수님도 시험 직전 특강도 해주셨는데 짧은시간에 한국사를 전체적인 흐름 순으로 훑어주시고 예상 출제도 짚어주십니다. 시험 직전 마지막으로 편협하지 않고 빠르게 전체적인 내용을 훑어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김헌 교수님의 수업은 행정학을 제일 먼저 가장 자신있는 효자 과목으로 끌어올릴 수 있게 도와줍니다.
목을 혹사시키면서 수업하시는 교수님의 열정을 보며 자극받고 열심히 공부할 수 있었고, 두문자 암기법 덕분에 시험 당일 날 문제푸는 시간을 단축하는데 도움이 됐습니다.
모든 교수님들이 수업 외에 쉬는시간에도 학생들이 질문해도 정말 성심성의껏 쉬지도 못하시고 자세하게 답변 해주셨고, 부수적으로 가끔은 따뜻한 말씀도 해주셔서 공부하는 기간에 많은 위로가 됐습니다.

필기시험을 준비할 때 가장 많은 도움을 받은 것은 단연코 매주 진행되는 학원 모의고사입니다.
부득이한 경우가 아니면 매주 모의고사를 치르려고 했고 실전처럼 많은 학생들 사이에서 모의고사를 풀면서 긴장감도 줄여나가고 시간 내 문제푸는 연습을 꾸준히 할 수 있어 실전 감각을 키우는데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모의고사를 본 후 뿐만아니라 공부하는 동안 공부방법이나 시험점수에 대해서 고민이 있으면 실장님과 이야기도 나누고 쓴소리를 들으며 자극도 많이 받을 수 있어 종종 피드백도 받곤 했습니다.

필기시험에 합격한 후 면접특강은 꼭 들으시길 추천드립니다.
기존에 다니던 직장을 준비하면서 면접 준비를 한 경험이 있었지만 공무원 면접은 성격이 다를 것이라 생각했기 때문에 혼자 준비하거나 스터디에만 의존하지 않고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학원의 도움을 받는게 나을 것이라 판단했고, 그 판단은 틀리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처음 면접특강을 신청하면 주시는 두꺼운 면접책자는 면접준비를 하는 기간에 최대한 자주 반복해서 보려고 노력했습니다.
충북 면접에서 나올만 한 내용들과 각 시군 별로 중요한 내용들을 정리한 파트와 공무원이라면 알아둬야할 시사상식은 제가 일일히 찾아보는 수고를 하지 않게 도와주고 잘못된 정보를 수집하지 않게 해줍니다. 또 그간 출제되었던 복원 면접기출은 거기에 나온 질문에 대한 답변만 준비하고 연습해도 충분할 만큼 방대하지만 정확합니다.
부수적으로 비용을 더 주면 할 수 있는 원장님의 면접코칭은 혼자 면접준비를 하면서 대비할 수 없는 자세나 말투 등 여러 습관들을 전문가의 눈으로 객관적으로 평가받고 수정해 나가는데 많은 도움이 되고, 실전처럼 연습해 볼 수 있어 실제 면접 때 긴장하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수험기간에 잘하고 있다고 격려해주시고 응원해주신 원장님, 사모님, 그리고 실장님께 정말 감사드린다는 말씀을 마지막으로 긴 글 마치겠습니다.
이 합격자 수기를 읽으신 분들과 공직에서 좋은 선후배로 만나길 바랍니다.
상호 : 행정고시학원 대표 : 전용표
사업자등록번호 : 301-90-04496
주소 : 충북 청주시 서원구 사직대로 115(재미슨빌딩 8층)
고객센터 : 043-266-2030

청주행정고시학원 고객센터

043-266-2030

월-금 AM08:20 ~ PM10:00
토요일 AM08:20 ~ PM6:00

수강후기 1:1 상담문의

Copyright (C) MODUPASS.COM. All rights reserved. GMS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