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충북 교육행정직 합격수기(면접위주) > 합격자 수기

본문 바로가기

θ ޴

합격자 수기

Home > 마이페이지 > 합격자 수기

2021 충북 교육행정직 합격수기(면접위주)

페이지 정보

작성자 시월 작성일21-10-01 14:58 조회831회 댓글0건

본문

안녕하세요. 2021년 충청북도 교육행정직 합격자입니다. 총 공부기간은 약 2년정도이고 집에서 인터넷강의 위주로 공부하였습니다.
제가 청주 행정고시학원에서 크게 도움받은 부분은 오프라인 모의고사와 면접특강&코칭입니다.

저는 집에서 혼자 공부했던터라 실제 국가직 시험당일 시험장 분위기에 압도되어 시험시간 내내 초긴장상태였습니다. 유투브로 시험장영상을 틀어놓고 창문을 열어놓고 모의고사를 치는 등 실전대비를 나름 했다고 생각했지만 그것만으로는 부족했고, 실제로 다른 수험생들이 있는 장소에서 집중하여 문제를 푸는 연습이 필요했던 것 같습니다. 결국 저는 4월 국가직때 실력발휘를 제대로 하지못해 시험을 망친 후, 행정고시학원에서 공단기 오프라인 모의고사를 응시할 수 있다는 것을 뒤늦게 알게되었습니다. 청주에서 전국단위의 모의고사를 응시할 수 있는 곳은 행정고시학원이 유일했습니다. 또한 공단기 모의고사이기 때문에 전국의 같은 직렬 응시생과 비교하여 나의 위치 및 취약점 분석을 통해 동기를 부여할 수 있었습니다.

면접의 경우에도 원래 말주변도 없는 편인데다가 대부분의 수험생이 그러하듯이 수험기간동안 말수도 현저히 줄어들다보니 굉장히 막막하게 느껴졌습니다. 면접은 필기시험과는 다르게 사람과 사람의 대화이기 때문에 책이나 인터넷강의 등 혼자 준비하는 것보다 실강을 듣고 전문가의 코칭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모의고사때 오가며 느꼈던 학원의 이미지가 좋았기때문에 면접준비도 행정고시학원에서 준비하였습니다. 올해 교육행정직 인원이 작년에 비해 1/5수준으로 줄어들었고 코로나시국으로 인해 면접특강&코칭을 듣는 수험생이 적어 말할 기회도 많았고 개개인별로 집중적으로 코칭 받을 수 있었습니다. 수험생의 입장에서는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되고 좋았습니다^^ 노크하고 들어가서 의자에 앉는 자세부터 시선처리, 답변의 내용뿐만 아니라 모르는 질문을 받았을 때의 대처법 등 실제 면접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모든부분을 대비할 수 있도록 연습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면접 교재가 오직 충청북도 교육청 면접을 위한 내용으로만 알차게 구성되어있어 교재만 정독해도 답변을 준비하는데는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원장님께서 알려주시는 내용과 교재를 통해 답변을 준비하고 입으로 내뱉는 연습만하면 됩니다. 학원에서 처음 말할 때는 아무 생각도 안나고 말도 더듬고 목소리도 떨리고 등에 땀이 날 정도였는데 몇번의 연습 후에는 답변이 입에 붙었는지 완벽하지않아도 대답할 수 있었고 모르거나 생각이 안나도 대처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실제로 면접장에서 질문은 8개정도였는데 체감상 5분만에 끝난 것 처럼 폭풍질문에 정신없이 대답하게 되므로 미리 준비를 하지 않으면 정말 힘들었을 것 같습니다. 다행히도 질문의 대부분이 원장님께서 알려주신 부분이라 대답하는 데에는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기출에 꼭 나온다는 질문은 역시나 나와서 연습한대로 술술 답변할 수 있었습니다. 공시생 커뮤니티를 보다보면 필기시험보다 면접 스트레스가 더 심하다는 수험생들도 꽤 있는데 저 역시 면접코칭을 받지 않았더라면 그랬을 것 같습니다. 필기합격 후 막막했던 면접을 걱정없이 최종합격까지 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행정고시학원과 원장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상호 : 행정고시학원 대표 : 전용표
사업자등록번호 : 301-90-04496
주소 : 충북 청주시 서원구 사직대로 115(재미슨빌딩 8층)
고객센터 : 043-266-2030

청주행정고시학원 고객센터

043-266-2030

월-금 AM08:20 ~ PM10:00
토요일 AM08:20 ~ PM6:00

수강후기 1:1 상담문의

Copyright (C) MODUPASS.COM. All rights reserved. GMS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