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충북교육행정직 9급 최종합격수기 > 합격자 수기

본문 바로가기

θ ޴

합격자 수기

Home > 마이페이지 > 합격자 수기

2019 충북교육행정직 9급 최종합격수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청주행정고시 작성일19-08-26 13:53 조회2,504회 댓글0건

본문

안녕하세요 ! 저는 올해 충북교행직에 최종합격했습니다. 
작년 7월부터 약 11개월간의 수험기간을 거쳤고, 총성적 약 390점으로 합격했습니다!
요즘은 대부분 인터넷 강의를 많이 듣기 때문에 처음에 학원을 등록했을 때만해도 반신반의했습니다. 하지만 최종합격을 한 지금은 누구보다 학원에 다니길 잘했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학창시절부터 인터넷강의를 많이 시청하긴 했지만, 제가 마음대로 시간을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게을러지기 쉬웠습니다. 하지만 학원을 다니면서부터는 정해진 강의 시간을 맞춰야한다는 생각때문에 부지런하게 움직였고 또 수업시간 내내 가장 앞자리에서 교수님과 아이컨택을 하며 강의를 듣다보니 집중도가 높아졌습니다.
처음에는 흔히 말하는 서울 노량진 1타강사의 강의를 듣지 않아도 되나 많이 불안했었지만 막상학원의 교수님들의 수업을 들어보니 그런 생각이 없어졌습니다. 기본개념부터 심화, 기출, 모의고사까지 각각의 커리큘럼이 체계적이었고, 실강을 듣다보니 수업시간 중에 교수님과 바로바로 상호작용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었습니다.
또한 교수님들께서 직접 제작하신 교재들은 방대한 양을 줄여 중요한 내용들로만 정리되어있어서 강의 교재 자체가 얇은 편이고, 회독을 늘리기도 편했습니다.
특히나 대부분의 수험생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영어 과목을 가르쳐주신 유락현 교수님의 수업은 그 어떤 1타 강사의 수업과 비교해봐도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고, 덕분에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중에서도 유락현 교수님만의 방식으로 이루어지는 보카 수업은 정말 어디에서도 들어본 적 없었고, 영어어휘문제 뿐만 아니라 영어독해를 쉽고 빠르게 풀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선택과목은 행정법입니다. 시험준비를 시작할 때 선택과목을 고민하다가 보편적으로 선택하는 과목이라고 해서 행정법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저에게는 법 용어들이 너무 낯설고 어려워서 공부하기 힘들었습니다.
저도 노량진에 이름만 말해도 알 정도로 유명한 강사의 강의를 들어봤었는데 이해보다는 암기 위주의 수업방식이 저와 맞지 않아 몇 강의 듣다 포기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학원에서 백영민 교수님의 수업을 들었을 때, 어려운 용어들을 무작정 외우기보다는 이해할 수 있게끔 설명해주시는 것을 들으며 행정법에 재미를 느낄 수 있었고, 덕분에 단기간에 성적을 올릴 수 있었습니다.
학원에는 강의실 바로 위층에 정독실이 있는데 저는 그 정독실을 잘 활용하였습니다. 일반 정독실과 비교했을 때 정말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어서 부담이 적었고, 아침 7시 30분부터 운영하여 시간 관리를 하기도 좋았습니다. 누구보다 제일 먼저 정독실에 와서 수업 준비를 하였고, 수업을 듣고 바로 올라와서 복습을 할 수 있으며, 공부하다 모르는 문제가 있으면 바로 내려가서 교수님께 질문도 할 수 있으니 시간이 절약되었습니다. 또한 원장님과 실장님이 수시로 정독실에 올라오셔서 학습환경과 태도를 관리해주시니 편하게 공부에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11개월의 수험기간 중 가장 힘들었던 것이 멘탈관리였습니다. 특히 시험 1주일 전에는 불안함에 거의 매일 울만큼 멘탈이 약한 수험생이었습니다. 그 기간을 버티게 해주신 분은 학원에 계신 실장님이셨습니다. 정말 자주 상담해주시면서 제 얘기를 많이 들어주셨고 때로는 냉철하게 조언도 해주셔서 공부 방향을 잡아갈 수 있게 도와주셨습니다.  덕분에 국가직 불합격 후에도 무너지지 않고 꾸준히 공부를 이어나갈 수 있었습니다.
필기합격 후 면접을 준비할 때도 학원에서 진행한 특강의 면접교재가 정말 자세해서 충분히 대비할 수 있었습니다. 원장님께서 자기소개서 작성도 도와주시고, 면접에 대한 조언도 해주시는 등 끝까지 최선을 다해 도와주셨습니다.

물론 11개월동안 합격한다는 믿음 하나로 저도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의 도움이 없었다면 혼자는 불가능했을거라 생각합니다. 
정말 감사했습니다!!!
상호 : 행정고시학원 대표 : 전용표
사업자등록번호 : 301-90-04496
주소 : 충북 청주시 서원구 사직대로 115(재미슨빌딩 8층)
고객센터 : 043-266-2030

청주행정고시학원 고객센터

043-266-2030

월-금 AM08:20 ~ PM10:00
토요일 AM08:20 ~ PM6:00

수강후기 1:1 상담문의

Copyright (C) MODUPASS.COM. All rights reserved. GMS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