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상반기 충북 소방직공무원 합격 경험에 관한 글 > 합격자 수기

본문 바로가기

θ ޴

합격자 수기

Home > 마이페이지 > 합격자 수기

2018년 상반기 충북 소방직공무원 합격 경험에 관한 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청주행정고시 작성일19-08-22 13:52 조회1,375회 댓글0건

본문

안녕하세요. 저는 2018년 상반기 충북 소방직공무원 최종합격자입니다. 
 저는 30대 중반의 남자이고, 직장을 중간이 그만둔 경우였기 때문에 빠른 기간에 합격하고 싶은 마음이 컸고, 그래서 고시학원을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짧은 시간동안에 집중력을 높여서 목표한 성적을 거두는데는 매일 직접 학원에서 강의를 들으며 긴장감을 유지하는 방법이 효과를 거두었던것 같습니다. 학원을 다니는 기간 동안은 당연히 매일 거의 같은 생활패턴이나 루틴을 유지하도록 많이 노력했고, 식사도 왠만하면 같은 식당에서 소화가 잘되는 음식 등으로 해결했습니다. 시험 준비 외는 다른 어떤 것에서 가능하면 생각하지 않으려고 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설연휴 끝나고 준비를 시작했으니 1차 필기 시험까지 딱 6주 걸렸던 것 같습니다. 물론 저의 경우는 국어는 예전에 한국어교육능력시험을 통해 문법분야를 공부한 적이 있었고, 행정법과 사회는 대학전공 과목과 겹치는 부분이 많아서 1회독이 상대적으로 수월했던 점이 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국어는 류승범선생님의 문제풀이 단과가 큰 도움이 되었고(특히 문법 풀이 연습과 최종 모의고사 실시 및 풀이), 영어는 유락현 선생님의 단어장이 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유락현 선생님의 문법 위주의 강의는 잘 모르겠습니다). 한국사는 송군호 선생님의 강의가 처음 1회독 하는데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고 특히 저는 시간이 부족한데 빠른 시간 안에 1회독을 마쳐주셨기 때문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다만 수업 내용만으로는 시험 대비에 부족했기 때문에 선생님의 요약집을 3~4회독 한 것 같습니다. 근현대사는 시간이 없어서 따로 인터넷 강의로 수강했습니다. 행정법 역시 백영민 선생님 강의가 큰 도움이 되었고 특히 마지막에 수업은 듣지 못했지만 특강자료를 1~2회독 한 것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사회 역시 이종환 선생님의 강의가 많은 도움이 되었고 기본서 2회독 하였는데, 정말 필요한 부분만 강의해주셔서 좋았습니다. 
 얼마전에 발표난 필기 성적을 보니 국어 85점 한국사75점 영어80점 행정법85점(조정60.5) 사회90점(조정 69.58), 조정기준 총점 370.08점이었습니다. 소방직인 점을 감안하면 생각보다 고득점이어서 매우 기뻤습니다. 저의 경우는 아무래도 예전에 다른 자격시험이나 대학전공 공부 등이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모의고사를 통해 마킹 연습이나 과목별 풀이 순서도 미리 잘 준비하는 것도 중요한 것 같습니다. 저는 국어에서 마킹을 두 문제 정도 실수했는데, 시간이 없어서 그냥 넘어갔습니다) 
  그리고 소방직의 경우는 체력시험이 쉽지 않습니다. 애매한 표현이지만 만약 체력에 자신있는 분이 아니시라면 미리 악력기를 통한 악력이나 제 자리에 서서도 할 수 있는 좌전굴 같은 운동은 틈틈히 해놓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필기시험 합격하셨다는 생각이 들면 꼭 체력학원 등록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청주에 3곳 정도 있는 걸로 알게 되었는데, 잘 알아보시고 강사들이 세심하게 자세나 요령 등 지도해주시는 곳, 열심히 가르쳐주시는 곳을 선택하시면 더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체력 준비기간 4주 정도되는데 마지막 1주일 정도 혹은 며칠은 근육 회복, 성장을 위해 푹 쉬어야 되니 초반 1~3주 동안 부상은 조심하되 최대한 열심히 하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면접은 체력학원 다니면 아마도 자연스럽게 친해지는 분들이 있으실텐데 그 분들과 함께 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저는 그렇게 스터디를 만들어서 함께 했고 소방면접강의도 인터넷으로 모여서 함께 수강했습니다. 면접 준비는 특히 스트레스 받으면서 하지는 않았고, 어차피 준비 기간은 거의 3~4주이 있기 때문에 적당히 했습니다. 체력까지 잘 마치면 시간적으로 여유가 많습니다. 
 여기까지가 제가 준비하면서 느낀 점들, 기억나는 점들입니다. 청주행정고시학원에서 열심히 집중적으로 잘 준비한 덕분에 좋은 결과가 있었습니다. 원장님, 선생님들, 상담선생님 가끔 격려해주시고 기출문제나 다양한 정보를 많이 알려주신 점도 정말 감사드립니다. 소방직 공무원 시험 준비하시는 분들, 다른 시험 준비하시는 분들도 꼭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상호 : 행정고시학원 대표 : 전용표
사업자등록번호 : 301-90-04496
주소 : 충북 청주시 서원구 사직대로 115(재미슨빌딩 8층)
고객센터 : 043-266-2030

청주행정고시학원 고객센터

043-266-2030

월-금 AM08:20 ~ PM10:00
토요일 AM08:20 ~ PM6:00

수강후기 1:1 상담문의

Copyright (C) MODUPASS.COM. All rights reserved. GMS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