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직 합격수기 입니다. > 합격자 수기

본문 바로가기

θ ޴

합격자 수기

Home > 마이페이지 > 합격자 수기

사회복지직 합격수기 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청주행정고시 작성일19-08-22 13:51 조회2,017회 댓글0건

본문

저는 사기업을 다니다 늦은 나이에 공무원 공부를 시작하였고 이번 지방직 추가 시험에서 사회복지직렬에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늦은 나이에 공부하다보니 와이프와 딸이 있었고 공부하는데 조금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공부기간은 2년이고 2년동안 학원 정독실에서 꾸준히 공부했던 것 같습니다. 
처음 직장을 다니다 지금의 상담샘과 상담을 하고 2016년 1월부터 학원 강의를 끊고 정독실에서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공부시작 했을 때 공부에 대한 아무런 기초를 가지고 있지 않았고 학원 강의를 들으면서 공부에 대한 기초를 다질 수 있었습니다. 
국어는 송운학교수님 강의를 들었는데 송운학교수님의 문법강의가 너무나 참신하였고 암기기법은 평생가도 까먹지 않을만큼 완벽하여 국어시험에 있어 문법파트 부분에 대한 걱정없이 공부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영어는 류락현교수님 강의를 들었습니다. 기본강의와 보카를 동시에 들었는데 처음에 영어에 대한 울렁증까지 있었는데 강의를 들으면 들을수록 체계가 잡히고 아 나도 할 수 있겠구나 하는 생각을 가지게 만들어준 강의였던 것 같습니다. 
과목별로 다 언급하기는 그렇고 한국사, 사회, 행정법도 공부 기초를 다지고 실력을 키워주는데 큰 역할을 해 주었습니다. 

그리고 학원을 다니면서 무엇보다도 좋았던거는 항상 학원생들을 위해 합격을 위한 조언을 해주시는 원장님, 열린 마음으로 수험생의 고충을 들어주신 상담샘이 있어 든든한 후원자를 등지고 공부했던 것 같습니다. 또한 정독실에서 공부하면서 몇몇 같은배를 탄 동지들을 만날 수 있었고 공부 시너지를 만들어 내는데 큰 역할을 해주었던 것 같습니다. 혼자 밤늦게까지 공부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함께 밤늦게(12-1시까지)까지 의지하고 도와주며 공부할 수 있는 동반자가 있었기 때문에 합격이라는 관문을 통과하는 데 큰 힘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혼자서만 공부하기 보다는  도움을 주고 받을 수 있는 동료와 함께 공부하는 것도 합격을 위한 전략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말씀드리면서 후기 마치겠습니다. 
아 그리고 면접은 전용표원장님이 하시는 면접특강을 들었는데 너무나 완벽하게 면접 준비를 하게 해주셔서 면접본 후 바로 합격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면접특강 정말 최고 였습니다~~~ 
지금도 공부하고 있는 공시생 모두의 합격을 기원하며 다시한번 합격의 도움을 주신 전용표원장님, 상담선생님, 주변 지인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상호 : 행정고시학원 대표 : 전용표
사업자등록번호 : 301-90-04496
주소 : 충북 청주시 서원구 사직대로 115(재미슨빌딩 8층)
고객센터 : 043-266-2030

청주행정고시학원 고객센터

043-266-2030

월-금 AM08:20 ~ PM10:00
토요일 AM08:20 ~ PM6:00

수강후기 1:1 상담문의

Copyright (C) MODUPASS.COM. All rights reserved. GMS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