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충북소방직 합격후기 > 학습자료실

본문 바로가기

θ ޴

학습자료실

Home > 마이페이지 > 학습자료실

2020년 충북소방직 합격후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청주행정고시 작성일22-04-12 13:18 조회379회

본문

2020년 충북소방직 합격후기
           
안녕하세요! 이번 2020 충북 소방공무원 최종합격 한 학생입니다.
저는 사기업을 다니다가 31살의 다소 늦은 나이에 공무원 시험에 도전하게 되었고, 코로나 덕분에 필기 시험이 밀려
약 1년간의 필기 준비기간을 통해 최종합격하게 되었습니다. 애초에 인강을 들으면 나태해질 제 성격을 알고 있었기에
고민끝에 학원에 다니게 되었습니다. 합격후에 학원다녀서 다행이었다란 생각을 하고 있고, 추천드릴만한 곳이기에
학원과 인강 사이에서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1.필기 준비기간
저는 2019.06.01~2020.06.19까지 약 1년간 수험생활을 했습니다. 회사를 다니며 준비해볼까도 생각해봤지만, 공부에 집중하여 빨리 합격하자는 생각에 회사를 퇴사하고 바로 학원에 등록하였습니다. 준비기간 동안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학원과 독서실에서 공부하였고,
월요일부터 토요일은 공부만하고, 일요일에는 휴식을 취하며 스트레스를 해소했습니다.
본래 3월말에 시험예정이었으나, 코로나 덕분에 필기시험이 밀렸었고, 이에 대해 압박감이나 스트레스 등은 없었습니다.
(시험일 밀린것에 대해서는 별 생각이 없었기에 조언드릴게 없네요)
2008년도에 수능을 본 세대라 국어는 교육과정이 달랐고, 한국사는 싫어했던 과목이라 기초쌓기가 힘들었습니다.
또한 선택과목 중 소방학/소방법규는 생소한 학문이라 아예 생기초부터 쌓아가자는 마음으로 준비했습니다.
참고로 수능 성적은 거의 3~5등급 수준이었습니다.

2. 공부방법과 수업 커리큘럼
다른 직렬에 비해 소방공무원은 필기시험 난이도가 다소 낮고(그렇다고 쉽다는 얘기는 아닙니다), 다른 합격 수기나 유튜브에
더 좋은 방법이 많으니 공부방법에 대해서는 따로 적지는 않겠습니다. 다만 다들 아시듯 회독을 많이 하셔야 합니다.
수업같은 경우에는 국어, 영어, 한국사의 기초강의를 1회(2개월) 수강한 후, 심화과정을 2회씩(4개월) 수강했습니다.
이후에 부족한 과목에 대해서만 심화과정을 수강했습니다. 시험 약 6개월 전부터는 문제풀이반을 운용했는데 이것도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만 수강하였습니다.
※ 청주행정고시학원의 강점중에 하나가 영어 강의입니다. 대부분의 공시생들이 비슷하겠지만 영어는 항상 골치아픈 과목입니다.
그런 점에서 유락현 교수님의 수업은 행정고시학원을 선택했다면 꼭 듣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저같은 경우에 독해는 문제가 없었지만 문법과 영어단어가 약점이었는데 수업과 상담을 통해 합격안정권으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이 짧은 글에서 수업의 유용성을 모두 설명할 수 없다는게 안타깝습니다. 만약 글을 읽고 계신분이 인강으로 공부중이시라도 문법과 영어단어 수업을 꼭 한번 들어보시길 강력 추천드립니다.

3. 실기준비
7월 27일날 실기 시험을 치렀으며, 2020년 1월부터 체력시험을 준비했습니다.
지금 독서실에 앉아서 필기만 준비하시는 소시생이 계시다면 지금 당장 근처 체력학원에 가서 test라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test는 대부분 무료입니다. 체력에 자신 있으시다고 필기 합격후부터 준비하시면 실기불합격을 맞보실 수 있습니다.

4. 면접
실기 준비할 때 친해진 소시생들과 스터디그룹 만들어서 준비했습니다. 스터디원끼리 자료를 긁어모으고 주에 2~3회 만나서
모의 면접(개별/단체)을 진행했습니다. 행정고시학원에서는 면접특강까지만 제공하나 여기서 구매할 수 있는 책이 매우
도움이 되오니 꼭 한 번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3.마무리
30대에 공부를 시작한다고 했을 때 우려도 많았지만 결국 합격하고야 말았습니다.
필기 시험 관련해서 가장 추천드리고 싶은 것은 역시 선택과 집중입니다.
합격전까지만 지인과의 관계를 끊으세요, 핸드폰 보지마세요, 딴 짓 하지 마세요
머리가 좋으시다면 안 말리겠습니다. 어중간한 마음으로 공무원시험 준비하다간 결국 불합격입니다.
마지막으로 다들 행정고시학원에서 좋은 결과 얻어서 공직에서 만났으면 좋겠습니다.

추신: 본 후기가 의심된다고 하시면 2020년 소방공무원 합격자를 행정고시학원 카운터를 통해 연락주시면
궁금하신점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사창동 사거리 재미슨빌딩 8층 학원 / 11층 독서실
청주 행정고시학원 T.266-2030


상호 : 행정고시학원 대표 : 전용표
사업자등록번호 : 301-90-04496
주소 : 충북 청주시 서원구 사직대로 115(재미슨빌딩 8층)
고객센터 : 043-266-2030

청주행정고시학원 고객센터

043-266-2030

월-금 AM08:20 ~ PM10:00
토요일 AM08:20 ~ PM6:00

수강후기 1:1 상담문의

Copyright (C) MODUPASS.COM. All rights reserved. GMS 바로가기